메뉴
무료상담
전화걸기
센터안내
네이버톡톡
더블린  Dublin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 아일랜드의 수도이자 가장 국제적인 도시인 더블린은 아일랜드의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로 수륙교통의 요지며, 내륙부와는 철도와 로열 운하, 그랜드 운하 등으로 연결되고, 동쪽의 잉글랜드와는 아이리시해를 끼고 리버풀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맥주, 식품가공,유리, 담배, 조선 등이 주 산업입니다. 근교에는 아일랜드와 영국 간의 연락선이 닿는 항구시설이 있습니다. 교육, 문화기관으로 더블린대학(트리니티 칼리지), 국립도서관, 국립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시의 중앙을 동서로 흐르는 리피강 북쪽은 18세기 이후 발전한 비교적 새로운 시가지인데 반해, 남쪽은 오래된 구시가지로, 더블린성?시청 등 유서 깊은 건축물이 많습니다.
기후
대체로 온화한 편이지만 하루 중에도 날씨의 변화가 무척 심하다. 겨울에는 영하로 거의 떨어지지 않으며 여름에는 일조 시간이 18시간에 이를 정도로 해가 무척 길다.
·  주요관광지
기네스 양조장
아일랜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기네스 맥주일 것 같습니다. 흑맥주로 유명한 기네스 스타우트의 원산지로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양조장입니다. 19세기에 지어진 멋진 4층 건물에 자리하고 있고 방문객들은 기네스 맥주의 역사를 보여주는 시청각 자료와 거대한 기네스 박물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관람을 마치고 유명한 기네스맥주를 시음할 수 있는 바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1759년 아서 기네스(Arthur Guinness)가 양조하기 시작한 이후 현재는 26헥타르가 넘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양조장으로 유명합니다.
성 패트릭 성당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처음으로 전파한 선교사 성패트릭이 아일랜드를 여행했을 때 그리스도교도로 개종한 사람들에게 세례를 했던 우물 근처에 그의 방문을 기념하여 세운 교회입니다. 처음에는 작은 규모의 목조 건물이었으나 1192년에 석조 건물로 재건축하였고 1219년 성당으로 증축하였습니다. 성당은 초기 영국의 고딕 양식 건축물로서 아름다운 조각과 화려한 바닥 타일, 멋진 스태인드 글라스로 꾸며진 창문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매년 3월 17일을 성 패트릭의 날(St.Patrick's Day)이라 부르며 이날은 아일랜드의 최고의 명절로서 성패트릭의 사망을 기리는 날이기도 합니다.
피닉스 공원
유럽 최대규모의 공원 중 하나로 1662년에 만들어져 벌써 40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공원입니다. 더블린에서 북서쪽으로 3km 떨어진 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공원의 30% 정도를 울창한 나무가 차지하고 있으며 공원 내에는 동물원도 있습니다. 1750년부터 아일랜드 대통령의 관저였던 아라스 아 우아치타레인이 위치하고 있으며, 1774년 건립된 미국 대사관저 등 역사적인 건물들도 공원에 연해서 위치하고 있습니다.